크게보기 작게보기
고흥군가족센터, 2019 이순신 리더십캠프 운영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를 찾아서」
2019년 08월 21일 17시 27분 입력

 

 

 

고흥군가족센터는 지난 8월 5일부터 8월 7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마리안느와 마가렛 나눔연수원에서 다문화자녀 25명을 대상으로 2019 이순신 리더십캠프를 운영했다.

 

전라남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된 이순신 리더십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이순신 리더십을 통해 고품격의 인성 가치를 높이고 역량 있는 미래인재로 육성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이해하고 발자취를 따라 역사현장의 체험을 통해 가치관을 확립하고 리더십 역할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리더십 특강, 역사유적지 탐방, 거북선 만들기, 명량퀴즈 및 레크레이션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최**(고흥읍) 학생은 “평소 우리나라 위인 중 한명으로 대단하신 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캠프를 통해 이순신의 사랑, 책임, 소통, 리더십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이순신 장군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미랑 고흥군가족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이순신 장군의 업적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용기를 붇돋아 주어 앞으로의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자긍심 또한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고흥군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지원, 이용자 참여 확대를 통한 가족기능 지원 강화를 위해 부모역할교육, 부부역할교육, 공동육아나눔터(가족품앗이), 가족사랑의 날, 조손놀이방 등 다양한 사업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가족센터(☎832-5399)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진 pier3th@hanmail.net